본문 바로가기
건강

숙취 울렁거림 해소제 먹는법

by chocco 2023. 5. 28.

 

숙취 울렁거림 해소제 먹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숙취는 술에 취한 뒤에 발생하는 불쾌함이 신체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. 숙취로 울렁거림이 생겼을 때 해소할 수 있는 방법과 숙취해소제를 언제 먹는 것이 가장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숙취 울렁거림 해소제 먹는 법

 

1. 숙취 울렁거림 해소법
2. 숙취 해소제 먹는 법

 

 

1. 숙취 울렁거림 해소법

 

코로나에 대한 경계심이 수그러들면서 점점 술약속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입니다. 술을 마시면 숙취로 인한 울렁거림이 따라오기 마련입니다. 숙취해결에 좋은 편의점표 술 깨는 약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. 숙취로 조금이라도 덜 고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1. 공복음주

 

배부르면 술맛 떨어진다고 공복에 한잔 때려 넣는 분들이 많습니다. 빈속에 마시는 술이 좋을 리가 없겠죠? 특히 소주말이죠.

 

숙취를 줄이기 위해서 술을 마시기 전 음식 섭취는 필수입니다. 공복에 마시는 술이 더 맛있어도 조금은 자재를 해야 하겠습니다. 음주 전에 섭취하는 음식은 혈중알코올농도를 낮춰줍니다.

 

그래서 술로 인한 숙취를 줄일 수 있다고 해요. 좋아하는 술 덜 힘들게 자주 먹을 수 있다면 뭐라도 먹어야죠. 그게 현명한 선택인 거 같아요.

 

 

2. 수분섭취

 

숙취해소에는 물이 가장 중요해요. 술을 마시면 이뇨작용이 증가합니다. 이로 인한 탈수는 두통이나 속 울렁거림을 유발하죠. 물을 마셔서 이런 증상을 완화해야 합니다. 음주 중이나 음주 후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.

 

 

3. 음주/ 절주

 

술이 술을 먹는다고 해요. 처음에는 조금만 먹어야지 하지만 분위기에 빠지다 보면 어느새 술이 술을 먹고 있죠. 술 마시는 것을 조절해서 마시기가 힘들어요.

 

술로 힘들지 않으려면 금주가 최고이고 다음이 절주예요. 본인의 주량만큼만 마시면 되는데 먹다 보면 꼭 선을 넘게 돼요.  줄이는 방법이 힘들다면 대신 천천히 마시는 방법은 어떨까요. 그럼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  될 거 같아요.

 

 

4. 충분한 휴식/ 수면

 

사람에게 수면휴식을 취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아요. 술 때문에 힘들다면 푹~주무세요. 최고의 숙취해소법이면서 최고의 휴식이 되겠죠.

 

술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평소보다 램수면의 길이가 짧아져 뇌가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한다 해요. 그래서 술이 어느 정도 분해가 된 아침에 다시 자는 방법이 기운회복과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.

 

 

5. 몸 움직이기

 

숙취해소 한다고 계속 누워만 있는 거보다는 가벼운 산책으로 몸을 움직여 주세요. 몸을 가볍게 움직여주면 체내의 산소량을 증가시키면서 알코올의 해독이 빨라져요.

 

그리고 적당히 움직여주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돌아가게 해 주고, 그러면서 수분보충도 이뤄지면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돼요. 물론 너무 힘들다면 누워서 자는 것이 좋겠지요.

 

 

6. 칼륨 섭취

 

술에 들어있는 알코올이 이뇨를 촉진시켜요. 그래서 술 마시다 보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돼요. 이때 소변에서 정상수치이상의 칼륨이 배출이 된다고 해요. 체내 칼륨수치가 낮아지면 몸도 피곤하고 사지에 힘도 빠지면서 구역질이 날 수 있다고 해요.

 

이런 증상이 따라오면서 숙취가 발생하게 되는 거예요. 숙취해소를 빨리 하려면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.

 

칼륨이 많은 음식가운데 정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, 키위, 수박등 이 과일은 수분도 많아서 갈증해소에도 좋다. 이렇게 과일섭취가 어렵다면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돼요.

 

한잔을부르는분위기

 

 

2. 숙취 해소제 먹는 법

 

숙취해소제는 숙취 주범인 독성물질 아세트알데히드분해를 촉진시키고 체내 흡수를 낮추게 도와주는 것이 숙취해소제가 하는 일이에요.

 

우리는 숙취해소제를 술 먹고 나서 몸이 힘들어 숙취해소제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, 숙취해소제는 술 마시기 전에 마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하네요.

 

그리고 빈 속보다는 식사를 하고 난 후에 음주 전에 숙취해소제를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. 빈속에 술을 마실경우는 알코올 흡수가 빨라져 쉽게 취한다고 해요. 술 안 취하고 오래 먹고 싶다면 꼭 식사하고 숙취해소제 먹고 술 드세요!!!

 

요즘은 숙취해소제가 정말 다양하게 많이 나와 있어요. 음료, 젤리, 사탕, 환 등 무지 많아요. 그러나 숙취해소에 가장 빠른 효과를 내는 것은 음료형태의 숙취 해소제라고 해요. 수분형태라 바로 흡수가 된다고 해요.

 

숙취해소제를 찾아 먹으면서 술을 먹는 거 보니 술에 묘한 매력이 있나 봅니다. 하지만 건강을 위해 절주 하세요.

 

인생을 행복하게 잘 산다는 것은 길게 사는 게 좋은 게 아니라,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는 게 좋은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